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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대학교육대교협 대학정보공시센터의 “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,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.
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,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,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.
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대학정보공시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음 웹 사이트 및 시스템을 대상으로 합니다.

개인정보 처리방침
시스템 명 주소(URL)
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 (대학알리미,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) https://www.academyinfo.go.kr
  • 1조.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
    •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.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.
    • ①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,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(개인정보의 이용·제공 제한)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    • 1.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 담당자 등록 및 관리 : 회원 가입의사 확인,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․인증, 회원자격 유지․관리,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, 각종 고지․ 통지, 고충처리 등
    • 2. 서비스 제공 : 서비스 제공, 콘텐츠 제공, 맞춤서비스 제공, 본인인증 등
    • 3. 고충처리 : 민원인의 신원 확인, 민원사항 확인, 처리결과 통보 등
    • ②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이 관리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. 그 외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
    1조.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
    개인정보파일명 대학정보공시 통합시스템 담당자
    보유근거 정보공개에 관한 특례법 시행령 제9조의2(정보의 수집,제공 등) /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 로그인 및 공시자료 입력·확인
    보유기간 회원 탈퇴 시 까지
    자동생성항목 IP주소, 운영체제, 브라우저 종류, 서비스 이용기록, 방문기록 등
  • 2조.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
    • ①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·보유 합니다.
    • ② 각각의 회원가입 및 관리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2조.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
    개인정보파일명 대학정보공시 통합시스템 담당자
    보유근거 교육관련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특례법 시행령 제9조의2(정보의 수집, 제공 등) /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 로그인 및 공시자료 입력·확인
    주요항목 성명, 학교명, 부서, 직급, 전화번호, 핸드폰, 이메일(7개)
    • ③ 대학정보공시센터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·공개하는 개인정보 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. 개인정보 파일명 :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 업무담당자
    • - 개인정보 항목
    • > 필수항목 : 성명, 로그인ID, 학교명, 부서, 직급, 전화번호, 핸드폰, 이메일
    • > 선택항목 : 해당없음
    • - 운영근거 :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 정보주체 동의/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 로그인 및 입력·확인, 공시자료 연계
    • - 보유기간 : 업무종료 시까지 (단, 탈퇴 시 3년간 보유)
    • - 기존회원의 경우 최종접속일로부터 1년 동안 로그인한 기록이 없을 경우 휴면(미사용)회원으로 전환됩니다.
    • - 휴면(미사용)회원 전환 이후 1년까지 추가로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해당 회원을 회원자격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    • - 대학알리미 업무담당자(정보공시, 표준분류)의 경우 전년도 대학정보공시 업무 이후 해당년도 3월 1일자로 해당 회원을 회원자격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3조.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
    • ①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은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 · 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,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, 이 경우에도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제공을 제한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② 대학정보공시 통합시스템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  • 4조.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
    •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은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「개인정보보호법」 제26조에 따라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, 수탁자 및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①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
    • ② 개인정보의 관리적·기술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
    • ③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
    • <시스템관리>
    • - 위탁받는 자(수탁자) : ㈜폭스소프트
    • - 위탁받는 업무의 내용 : 시스템 유지 관리
    • - 위탁기간 : 2023. 1. 1 ~ 2023. 12. 31
    •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의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·관리적 보호조치, 재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·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.
    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5조. 정보주체와 권리․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
    •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개인정보 열람요구([개인정보보호법] 제35조)
    • 2.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([개인정보보호법] 제36조)
    • 3. 삭제요구([개인정보보호법] 제36조)
    • 4. 처리정지 요구([개인정보보호법] 제37조)
    • 5. 개인정보 열람, 정정·삭제, 처리정지 절차
    • - 개인정보 열람, 정정·삭제, 처리정지 청구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처리됩니다.
    • 개인정보파일목록 검색
    •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대학정보공시센터에 대해 서면, 전화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대교협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    •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대교협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
    •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    •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대교협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
  • 6조.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
    •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.
    • <정보공시입력시스템 업무담당자>
    • > 필수항목 : 성명, 로그인ID, 학교명, 부서, 직급, 전화번호, 핸드폰, 이메일
    • > 선택항목 : 해당없음
  • 7조.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
    • ①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,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.
    •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, 해당 개인정보(또는 개인정보파일)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(DB)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.
    •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1. 파기절차 :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(또는 개인정보파일)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.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(또는 개인정보파일)를 선정하고,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(또는 개인정보파일)를 파기합니다.
    • 2. 파기방법 :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·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, 종이 문서에 기록·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.
    • 3. 파기기한 :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, 개인정보 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 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  • 8조.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
    •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    • *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    • - 부서명 : 운영지원부
    • - 직위 : 운영지원부장
    • - 성명 : 김병진
    • - 연락처 : 02-6919-3931
    • * 개인정보 보호담당부서
    • - 부서명 : 대학정보공시센터
    • - 담당자 : 이선애
    • - 연락처 : 02-6919-3890
    • 정보주체께서는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한국대학교육대교협 대학정보공시센터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.
  • 9조. 접속기록의 보관 및 점검
    • ①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1년 이상 보관·관리하여야 한다. 다만,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,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의 경우에는 2년 이상 보관·관리하여야 한다.
    • ②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의 오·남용, 분실·도난·유출·위조·변조 또는 훼손 등에 대응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속기록 등을 월 1회 이상 점검하여야 한다. 특히 개인정보를 다운로드한 것이 발견되었을 경우에는 내부관리 계획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그 사유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.
    • ③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·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한다.
  • 10조.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
    •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/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
    •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
    •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(분기 1회)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
    •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
    •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,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
    •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·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 하고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
    •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, 변경,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
    •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
    •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
    •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• 11조. 개인정보 파일 현황
    •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 파일은 아래와 같습니다.
    • 개인정보 파일 현황
      개인정보파일을 운용하는
      공공기관의 명칭
      한국대학교육협의회
      부서명 대학정보공시센터
      취급담당자 이선애
      업무분야 대학정보공시
   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
      명칭
      개인정보파일의
      명칭
      대학정보공시_대학 업무담당자
      개인정보파일의
      운영 근거
      정보공시특례법
      개인정보파일의
      운영 목적
      대학정보공시 업무 담당자 관리
     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
      개인정보의 항목
      1) 정보주체(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본인 등)
      이름: 필수, E-Mail: 필수, 직장연락처: 필수, 핸드폰(연락처): 필수, 기타(소속학교, 부서명, 직급)
      2) 법정대리인(14세미만 보호자 등)
      개인정보의 처리방법 온라인 수집 (홈페이지 회원신청, 전자접수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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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근거
      개인정보의 범위
      개인정보파일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정보주체 수
      해당 공공기관에서 개인정보 처리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 범위 해당 업무부서의 담당자와 시스템 관리자만이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다.
      공동사용부서 없음
      개인정보의 열람 요구를 접수, 처리하는 부서 대학정보공시센터
      개인정보파일에서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및 그 사유 개인정보의 범위 없음
      사유
  • 12조. 권익침해 구제방법
    • 개인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,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아래의 기관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, 대학정보공시통합시스템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,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 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·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(privacy.kisa.or.kr/국번없이 118)
    • ·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(spo.go.kr/(국번없이)1301)
    • ·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(ecrm.police.go.kr/(국번없이)182)
  • 13조.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